티스토리 뷰

싱가폴 Food Story

싱가폴 맛집 Roll 101 수제김밥집 탐방

허세없는 솔직 담백한 멋진남자! Uncle Edward 2016.07.25 21:28




안녕하세요 


싱가폴 소식을 전하러 오늘도 엉클 에드워드가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싱가폴 SOMERSET MRT 역에 있는 Orchard gateway 를 다녀왔습니다.

이곳에 오랜만에 들러서인지 못보던 김밥집이 생겼네요

그래서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김밥집 이름은 ROLL 101 입니다. 

한동안 한국식 빙수집이 많이 생기더니 요즘엔 김밥집이 대세인냥

여기저기 김밥 전문점이 생기고 있네요

제가 일하는 곳인 시티홀 래플스시티 쇼핑센터 지하에도 김밥집이 있거든요..

근데 거긴 앉아서 먹을 공간이 없는 포장만 해갈 수 있는 김밥집이라서

ROLL 101 은 조금 특별해 보였습니다.  




입구에 있는 입간판입니다.

아침에 일찍 오는 손님을 위한 할인행사가 진행중이고

점심식사시간을 활용한 셋트메뉴도 있네요^^



먹음직 스러운 김밥 사진이네요 

사진을 아주 맛있게 유니크하게 잘찍은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요즘엔 음식사진 맛있게 잘 찍는 것 만으로도 광고효과가 충분히 되는 것 같습니다.

통나무를 김밥접시로 활용한게 참 센스있게 보입니다^^



김밥모양인 동그라미를 이용해서 만든 로고가 심플하면서 예쁘네요^^

블랙 앤 화이트도 김과 밥을 상징하는것 같고 로고 역시 센스 있게 잘만들었네요!



자 저희가 주문한 김밥이 나왔네요

전 개인적으로 참치김밥을 좋아해서 주문한 참치샐러드 김밥이에요^^



그리고 같이 주문한 추억의 양은도시락이에여 ㅋㅋ

김치볶음이랑 소세지 그리고 밥위에 올려진 반숙 계란후라이...ㄷㄷㄷ

싱가폴에서 추억의 도시락을 먹게 될 줄이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쥬??^^




맛있게 음식을 다 먹은후에 다음에 먹어볼 메뉴를 골라보기위해 

메뉴판을 살짝 보기로 합니다.

예전에는 한국식 김밥이라고 하면 영어로 외국사람들한테 설명할때

코리안 스시 라고 설명을 해야 했는데

최근들어 한류바람의 영향으로 많은 외국사람들이 김밥이란 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되어 지금은 굳이 스시라는 일본어를 안써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메뉴판에도 Korean Handmade Sushi 가 아닌

Korean Handmade Kimbap 이라고 적어 놓은게 보입니다!




오리지널 김밥입니다.

한국의 김밥천국에서 파는 그런 기본김밥이겠져?

하지만 가격은 차이가 아주 많이 난다는게 함정이져..ㄷㄷㄷ

하지만 싱가폴에서 한국음식의 가격에 대한 논쟁은 이미 무의미 하다는거..

여기사는 사람들은 이미 저렴한 한국음식이라는건 포기하고 산다는거...ㅠ




아...!!

이건 다음에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싱가폴에는 깻잎이 없기때문에 다른 김밥집에는 없는 메뉴가 될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깻잎이라는거 자체가 이곳에선 굉장히 호불호가 갈리는 야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태국음식에 많이 쓰이는 고수잎을 못먹는 것처럼

중국계 싱가포리안인 제 여자친구는 깻잎을 못먹어요..ㅜㅜ

이게 우리들은 몰랐지만 외국사람들은 평생 먹어본적이 없는 식재료라서

그 향이 엄청 강하게 느껴지나봐요..

암튼 다음엔 이걸 꼭 먹어봐야 겠네여^^



돈까스 김밥이네요..

크리스피한 식감이 김밥안에 들어 있어서 

외국 사람들이 먹기에도 거부감이 없는 메뉴같아요

한국에도 있는 메뉴겠죠??

한국에 있는 김밥집을 가본지가 오래 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여...ㅜㅜ




게살과 날치알이 들어간 김밥이라..

개인적으로 게살과 날치알을 포함한 거의 모든 해산물을 좋아하지만

별로 시키고 싶은 메뉴는 아니네요..

이렇게 작은 김밥에 맛도 못느낄 정도의 미미한양의 해산물은..

글쎄요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로썬 굳이 시키고 싶은 메뉴는 아니네여^^;



한국의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닭갈비가 들어간 김밥이네요.

싱가폴 사람들이 좋아하는 한국식 닭요리가 들어가서

인기를 끌 수 있는 메뉴일듯하네여^^

 


이건 제가 시켜 먹었던 참치샐러드 김밥이네여

여친이 깻잎을 못먹는 관계로 하는 수 없이 시켰던 김밥인데

나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참치김밥은 소스를 선택할 때 마요네즈를 선택하셔야 되는거 알죠?^^



떡갈비 김밥이라...

한국에선 들어보지 못한 메뉴인것같아요

하지만 떡갈비의 맛은 크게 불호가 없는 맛이라

이것 또한 나쁘지 않은 메뉴 같습니다^^



그리고 김밥집에 빠져서는 안되는 메뉴져?

바로 어묵!!

매콤한 떡볶이 소스로 만든 어묵과

기본적인 어묵국이네요

다음에 꼭 깻잎참치김밥이랑 먹어 봐야겠네요!!ㅋㅋ



홈페이지 주소랑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까지..

요즘엔 어떤 사업을 하든지 이정도 SNS 홍보는 기본인 것 같아요

전 뭐 페북은 잘안하고 인스타는 아예 안하는 관계로

좋아요 누르는건 그냥 가볍게 패스 하기로 합니다...ㅋㅋ




다 먹고 나오면서 찍은 외관 모습이네요^^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라 북적이지 않은 시간에

오붓 하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담에 또 올께요~~~!! ^^


싱가폴에서 싱가폴 와이프와 살아가는

헤어디자이너 에드워드의 희노애락이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절대 허세없는 블로그.


더 많은 일상 사진들을 보시려면  인스타그램 FOLLOW 부탁드려요~!!

↓↓↓

INSTAGRAM ID : stylist_edward

https://www.instagram.com/stylist_edward/

안뇽요!!



댓글
댓글쓰기 폼